2020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-6주간 글로벌 진출 가능성 확인하기!

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에 해외 액셀러레이터*와 연계하여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진출계획의 구체화를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.

* 해외에 거점을 두고 창업기업의 멘토링, 창업공간, 초기투자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창업촉진 전문회사 및 기관으로 본 프로그램의 해외 액셀러레이터는 국내 창업기업이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6주간의 현지 보육프로그램을 제공

중소벤처기업부(장관 박영선)와 창업진흥원(원장 김광현)은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40개 창업기업에 미국, 프랑스, 베트남 3개국으로의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.



동 사업의 모집기간은 4월 2일(목)부터 4월 29일(수)까지이며,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. 창업기업 선정을 위한 모든 평가과정은 해외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진행하며 국가별로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.
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워크숍, 현지 보육프로그램 및 글로벌 진출지원금 10백만원을 지원한다.

현지 보육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되며 전문가의 멘토링 및 비즈니스 코칭, 현지 진출을 위한 세미나, 현지 기업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, 잠재적 거래처와의 미팅, 피칭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동 사업은 작년 프로그램 참가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지 보육프로그램 참가 전 액셀러레이터와 창업기업 간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4주에서 6주로 프로그램 기간을 확대하였다.

’20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신청자격 및 접수방법 등은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K-스타트업 홈페이지(k-startup.g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<저작권자 ⓒ 오렌지나무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이효정 기자 다른기사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