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, 현대해상과 소셜벤처 분야 스타트업 모집


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대해상과 함께 ‘2022 8회 현대해상 x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’에 참가할 소셜벤처 분야 스타트업을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.


올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에서는 ▲사업 및 서비스 협업 ▲보험상품 연계 ▲협업 기반 투자 연계를 주제로 현대해상과 함께 사회적 가치창출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할 소셜벤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.

앞서 현대해상은 지난해 열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▲누비랩 ▲모스트바이 ▲해피투씨유를 선정해 협업 논의를 지속한 바 있다. 누비랩은 현대해상 헬스케어서비스 ‘하이헬스챌린지’와 제휴한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.

이번 모집에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현대해상으로부터 사업·서비스 협업 기회 제공, 직접 투자, 신기술 도입 전 성능 테스트(PoC), 공동마케팅 추진 시 비용 일부 지원 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.


이번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행사 전문 플랫폼인 이벤터스 접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현대해상의 검토를 거쳐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1일 1대 1 밋업이 개최될 예정이다.


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"스타트업과 활발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는 현대해상이 이번 프로그램에서 ESG 분야의 가치창출을 지향하는 다양한 소셜벤처 스타트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적 상생모델

을 만들어 내길 바란다"며 "앞으로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협력의 연결 고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"고 전했다.


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에는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18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27개의 대기업이 참여했다. 그 결과 약 280개 스타트업이 파트너십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.


<저작권자 ⓒ 오렌지나무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